전체 메뉴 토글 버튼
제4섹터-인사말
사업단 소개
사업단 소개

인사말

제4섹터 사업단장 김성수 프로필 사진
제4섹터 +α 사업단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사업단은 공공성에 기반을 둔 신공공인재 교육프로그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현대사회의 복잡다기한 문제와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육프로그램의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정치, 행정, 경영 등에 대한 전문지식만을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공공성’에 대한 문제의식과 목표를 갖춘 교양인을 길러내고자 합니다. 또 인턴 경험과 현장교육에서 습득한 문제해결능력을 강조하여 향후 관련 분야에서 활동할 미래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과학과 경제학 등은 물론 인문학 등의 주요 개념과 이론들을 섭렵하여 현실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해능력과 활용능력을 배양하는데 교육의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역대학으로써의 사명감 즉 지역사회의 공공기관, 시민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 조합 등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며 동시에 중앙 공공영역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국회, 서울의 시민단체 등에서 연수할 기회도 다양하게 마련하여 학생들의 호기심과 탐구욕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론교육은 물론이고 학년별로 마련되어 있는 각종 개인프로그램과 자율성과 팀워크를 동시에 강조하는 팀 활동, 지역현장탐방 및 해외연수 등을 통해 학생들은 순차적으로 그리고 보다 집중된 형태로 공공성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동기부여를 받을 것이고 동시에 학생들은 스스로를 단련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제4섹터 +α 사업단 단장 인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성수